아주대학교

검색 열기
통합검색
모바일 메뉴 열기
 
 
 

Ajou News

NEW 산학사업팀 전혜선, 청년정책 유공 수원특례시장 표창

  • 2025-12-10
  • 396



아주대 산학사업팀 전혜선 직원이 청년 정책 분야에 기여한 공로로 청년정책 유공 수원특례시장 표창을 받았다.


산학산업팀 지역동반성장센터 전혜선 직원은 아주대가 수원특례시 교육청년청소년과와 함께 개최한 <제8회 전국 청년 아이디어톤 대회>의 기획과 운영을 맡아 일했다. 지역 청년들이 ‘노인의 지역사회 계속 거주(AIP:Aging in Place)를 위한 시니어 케어’를 주제로 기술·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이 대회는 지난 9~10월 이어졌고 11월 초 마무리됐다.  


그는 또한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,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등과 협업하며 ▲지역사회 차세대 인재양성 프로그램 ▲청년을 위한 토크쇼 ▲봉사활동 기획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운영해왔다. 


전혜선 직원은 “청년과 지역의 문제에 대해 지자체-대학 협력을 통해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과정은 늘 도전이자 보람이었다”며 “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청년이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, 지속 가능한 지역혁신의 기반을 다지는 데 노력하겠다”라고 전했다.


아주대 산학사업팀 지역동반성장센터는 대학·지역 산업 및 사회와 연계한 활발한 국내외 산학연 공유·협업 활동을 위해 다양한 지·산·학·연·관·민 기관들과 지역 혁신성장 창출 협력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. 



* 사진 왼쪽은 조영희 수원특례시 교육청년청소년과 팀장, 오른쪽은 아주대 산학사업팀 전혜선 직원